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짠테크

구글 애드센스 20만원 수익 후기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정산 후기)

반응형

얼마 전 환율이 많이 올라서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현금화했다.

과정이 아주 간단(?) 했고 비교적 금액도 금방 계좌로 입금됐다.

 

블로그를 그렇게 열심히 한 편은 아니었기에(라고 위안해본다) 운영 기간 대비 수익으로 1/n 하면 수익률이 아주 적지만 😐 하루에 많으면 몇백 원 적으면 몇십 원(?) 정도 발생했던 미미한 수익이 모여 약 20만 원의 거금(?)이 된 것은 나름대로 신기한 경험이었다.

 

각설하고 수익금 받는 방법 고고띵

 

 


우선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지급 카테고리 클릭

 

 

구글 애드센스 지급
구글 애드센스 - 지급 누르세요!

 

 

혹시 결제 수단이 등록되지 않았다면 추가해야 함. 

등록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 참고!

 

구글 애드센스 정산 계좌 등록하기 + 은행 식별코드 안내 << 바로가기

 

 

 

구글 애드센스 결제수단 추가
결제 수단을 추가합니다. 은행 이름과 식별코드는 제 다른 게시물에 있는데 위에 링크 걸어드립니당

 

 

 

SC제일은행이 가장 수수료가 저렴하지만 신규 계좌를 등록하는 것이 적잖이 귀찮았기 때문에 하나은행으로 등록했다.

(만원 정도 수수료가 드는 건 감수해야 하는 것 같다. 😭)

 

지급의 최소 조건은 수익이 100달러 이상 발생했을 때이다.

지급 계좌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 100달러 초과 시 바로 송금이 되고

지급 조건을 임의로 변경해두면 설정한 금액을 초과해야 송금이 된다.

 

나는 얼른 수익금을 받아보고 싶은 마음에 그냥 바로 받았다... 핫핫

그리고 지금은 300달러로 기준을 변경해 둔 상태. (수수료 조금이라도 아껴보자)

 

 

구글 애드센스 수익
8월 18일에 지급되고 다시 0부터 시작하고 있는 나의 귀여운 애드센스 계정ㅎ

 

 

 

 

지급 계좌를 등록하고 나면 지급 내역을 확인하라는 메일이 온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그로부터 하루 정도 지났을까 하나은행에서 문자가 왔다. 영업점에 문의를 하라고 하길래 전화를 해서 따로 돈을 지급받는 절차가 있는 줄 알았는데, 다음날 그냥 입금되었다. 전화 안 하길 잘했다.

 

 

 

 

문자 이후 하루 경과 후

정상적으로 입금된 것을 확인 😊

 

 

좀 더 블로그를 열심히 해봐야겠다는 의지가 샘솟았다.

정산 기준 변경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