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로보락 S7 Plus 로봇 청소기 9개월 사용 후기

반응형

로보락 S7 Plus를 구매하고 사용한 지 벌써 9개월의 시간이 흘렀다. 내돈내산으로 제품을 9개월간 사용해 본 기록이기 때문에 로봇 청소기를 꼭 사야 할지 망설이는 분들이 있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될 것 같다. 로보락 S7 Maxv Ultra 제품이 최고 사양 제품인데 왜 굳이 S7 Plus를 구매했는지, 기기의 잔고장이 있는지, 부품의 교체 주기나 청소 성능, 사용 팁, 최저가로 구매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아래 자세히 포스팅되어 있으니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고 넘어가자면 로보락 S7 Plus 사세요. 두번 사세요. 😊

 

 

 

목차

1)로보락 S7 Plus 구매 이유

2)로보락 부품 교체 주기 구매 팁

3)로보락 청소 성능

4)로보락 최저가 구매 팁

 

 

 

 

 

1)로보락 S7 Plus 구매 이유

 

로봇청소기는 일반 청소기에 비해서 가격적인 부담이 있는 가전제품이다. 로보락 S7 Plus를 기준으로 90만 원대 정도에 판매되고 있고 현재 출시된 최고사양 기기인 로보락 S7 Maxv ultra의 경우에는 150만 원 대의 금액으로 형성되어 있다. 내가 구매했을 당시에는 오늘의 집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했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에서 구매를 했고 당시 기준으로 구매가격은 859,000원이었다. (현재 기준으로는 70만 원대에도 구매할 수 있는 딜들이 가끔 있다. 뒷부분에 서술)

 

구매 당시 로보락 S7 Maxv ultra 제품이 막 출시된 상태였기 때문에 두 모델을 놓고 많이 고민을 했으나 결국 가격 차이가 매우 크다는 점과 S7 Maxv ultra 모델의 경우 물걸레를 자동으로 세척한 뒤 열풍 건조를 시키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었는데 해당 기능에 대한 호불호로 인해 로보락 S7 Plus를 구매하게 되었다.

 

여러 리뷰들을 살펴보면 알겠지만 S7 Maxv ultra 모델의 열풍 건조시 간혹 걸레 냄새가 발생한다고 했기 때문이다. 걸레 빠는건 너무 귀찮지만, 걸레 냄새는 못 참을 것 같았다. 내 경우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S7 Plus 호환 가능한 물걸레를 30장 정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고(1회 사용 후 빨래) 극강의 귀차니즘으로 인해 두세 달에 한 번 꼴로 몰아서 빨래를 해주고 있다. 몰아서 빨래하니 나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2)로보락 부품 교체 주기 구매팁

 

로보락 앱로보락 앱
로보락 앱 유지보수

 

로보락 제품은 Roborock 앱을 통해서 제어된다. 해당 앱에 기기를 등록하고 연동하면 기기의 사용 횟수와 시간, 그에 따른 부품의 교체 주기나 점검 해야할 부분에 대한 안내 내용이 제공되어 편리하다.  (그나저나 교체할 때가 된 것 같네..?)

 

부품의 경우 로보락 정품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위에서 말한 것과 같이 물걸레의 경우 1회 사용하고 나면 분리 세척을 해야하는데 정품 제품은 단가가 꽤 높다. 호환 가능한 제품을 네이버에 검색해 보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물걸레의 경우 타사 제품으로 구매했다. 한 장당 1천 원 꼴로 구매할 수 있으니 30장 정도 쟁여두면 2~3일에 한 번씩 청소한다고 기준 했을 때 한 달에 10장~15장, 두세 달은 버틸 수 있다. 호환 가능한 물걸레는 정품보다 살짝 면적이 적긴 하지만 품질 자체는 유사한 것 같아 추천한다.

 

 

로보락 S7 Plus로보락 물통
효녀 로청 로보락 S7 Plus

 

아파트 면적 25평 기준으로 청소했을 때 청소 시간은 30분 정도 소요된다. 청소 소음은 그렇게 크진 않지만 소음에 민감하다면 외출시 가동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9개월간 1주에 약 2~3번씩 사용한 것을 기준으로 먼지통은 두 번 정도 비워줬다. 물통은 2~3번에 한번 정도씩 채워줘야 한다. 이 정도면 진심 손이 많이 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아직까지 잔고장 난 적 한 번도 없음.

 

 

 

 

3)로보락 청소 성능

 

 

제일 중요한 청소 성능!! 우선 성인 두 명이 거주하는 공간이라서 아이들이 있는 집 처럼 자주 바닥이 더러워지지는 않는다는 점을 고려할 때, 별도로 바닥 걸레 청소를 해주지 않아도 뽀송뽀송하고 깨끗한 바닥을 유지할 수 있었다.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저가형 무선 청소기를 추가로 구비해 뒀지만 거의 사용할 일이 없었다. 로보락이 들어갈 수 없는 틈새 청소나 베란다, 창틀 청소 등을 제외하고는 모두 로보락 혼자서 충분히 가능하다.

 

청소 시에 청소를 원하지 않는 공간 (e.g. 화장실, 베란다, 세탁실 등)을 앱 내에 미리 지정해 두면 해당 공간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맘 편하게 청소가 가능하다. 중간에 이물질이 낀 경우 자동으로 청소를 멈추고 안내 푸시 알람이 오기 때문에 확인이 쉽고 해당 경우에 로보락 하단부 청소 솔이 돌아가는 부분을 탈거하면 쉽게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청소가 정상적으로 마무리되면 "청소가 종료되었습니다" 라는 멘트와 함께 알아서 충전 도크로 돌아간다. 

 

솔직히 직장인이 집에서 날마다 청소하는거 쉽지 않다. 퇴근하고 나면 늦은 시간일 때가 많고(이때 청소하면 서로 민폐) 사실 청소할 체력이 없을 때도 많다. 출근할 때 청소 누르고 나가면 퇴근했을 때 뽀송한 바닥을 밟을 수 있다. 이쯤 되면 아시겠지만..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 왜 안 사세요.? 

 

로보락 S7 Plus

 

 

 

 

4)로보락 최저가 구매 팁

 

최저가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을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평소 이곳 저곳 온라인몰들을 체크하는데 G마켓 빅스마일데이 시즌이 가장 저렴한 것 같다. 최근에 확인했을 때 73만 원대까지 할인 판매하는 딜을 확인했고 속이 쓰렸다. ㅠ 스마일클럽 가입자가 아니어도 해당 기간 동안에는 지급되는 쿠폰이나 연계 카드를 활용해서 해당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70만 원대에 물걸레 청소까지 해주는 똑똑한 로봇청소기가 있다? 고민 그만하시고 로보락 S7 Plus 사시면 됩니다.

 

진심으로 강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