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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공유/각종 서식

사용인감계 양식 무료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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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인감 대신 사용 인감을 사용할 때, 사용 인감의 효력을 증명하기 위해 사용인감계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사용 인감계는 발급받는 곳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각 회사에서 정한 임의 규정에 따라 작성 후 제출하면 되는 서류이다. 사용 인감계 양식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아래 첨부파일로 공유한다. 사용인감과 사용인감계가 무엇인지, 그리고 사용인감계 서류에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필수 정보는 무엇인지 하기 포스팅에 정리해 두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시도록!

 

 

 

사용인감계 양식 무료 다운로드

 

 

사용인감계양식.hwpx
0.03MB

 

 

 

도장 날인
사용인감

사용인감계란?

회사 업무 중에 법인 인감 도장 날인이 필요한 경우 법인 인감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대리 도장이 사용인감이다. 법인 인감은 대표이사가 소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결재가 필요할 때마다 매번 대표 이사에게 요청하는 것은 매우 번거롭고 부담스럽다. 이런 상황을 대비해서 법인인감도장 대신 사용인감을 대신 사용하곤 하는데 해당 사용인감이 법인인감도장을 대신하는 효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가 사용인감계이다. 

 

 

 

 

사용인감계 필수 기입 사항

1) 법인 인감과 사용 인감의 도장 날인

2) 법인명

3) 법인회사 주소 

4) 대표이사 이름 (법인도장 날인)

5) 법인인감증명서 1부 (필수)

 

 

 

사용인감계는 법인 인감의 대리 도장이므로 제출시 사용인감의 효력을 보증하는 법인인감증명서도 반드시 함께 첨부되어야 한다. 사용인감은 관광서 또는 회사 외부로 발송하는 공문 작성, 실무자가 처리해야 하는 상거래 계약 (제품, 상품, 협약, 비품, 자재, 용역 등) 이행시 대표이사의 결제가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업무의 경우 책임자의 권한으로 대행승인하여 사용될 수 있다. 통상 해당 서류들은 발급일 기준 3개월 이내의 것만 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으니 발급 일자를 잘 확인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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