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급여 신청 시 필요한 피보험자 이직확인서 양식을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블로그에 업로드해두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 이직확인서 발급요청서
- 피보험자 이직확인서
- 이직확인서 정정요청서
🎉 실업급여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한 경우 아래 포스팅 참고
🎉 이직확인서 발급 요청서 서식이 필요한 경우 아래 포스팅 참고
실업급여 신청시 퇴사한 회사에서 퇴사자의 이직확인서 제출 처리를 해줘야 다음 단계가 진행이 가능하다. 회사에서 이직확인서 제출 처리를 해주지 않거나, 임의 양식으로 처리하는 경우 진행이 어려워지는데 이때 이직확인서 발급요청서를 메일로 첨부해 보내면 도움이 된다. 회사에 해당 파일을 보내게 되면 메일을 보낸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피보험자 이직확인서를 발급해줘야 하는 의무가 발생한다.
회사 담당자의 경우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관할 고용센터에 제출하거나,
고용산재토탈 사이트에 접속해 온라인 제출하는 방법으로 처리 가능하다.
고용산재토탈사이트 접속 ➡️ 공인인증서 로그인 ➡️이직확인서 작성탭 ➡️ 온라인제출
이직확인서의 작성 요령은 첨부파일 내에 자세히 기재되어 있다.
이직확인서 정정 신고 서류도 함께 첨부한다. 권고사직임에도 불구하고 회사에서 자발적 퇴사 처리를 해 놓은 경우 실업급여 수급이 불가하다. 이럴 때 이직확인서 정정 신고를 요청해야한다. 이때 근로자는 (퇴사자) 고용보험 피보험자격확인 청구서를 작성해 고용센터나 근로복지공단(온라인) 제출을 통해 담당자의 확인 후 정정 처리가 가능하다. **근로자의 입증자료가 필요함 - 증거사진이나 서류
정정신고 후 회사에서 의도적으로 이직 처리를 잘못 신청한 것이 확인되면 근로감독과의 확인을 거쳐 정정처리 및 사업주 과태료 처분이 내려진다. (100만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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