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IT 인터넷

구글 애드센스 : 크롤러 오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반응형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크롤러 오류,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해결 방법

 

 

최근에 다시 블로그를 열심히 해보겠다고 마음먹고 난 뒤 3~4건의 포스팅을 날마다 올렸고 미미하지만 트래픽이 증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익은 오히려 떨어지는 기현상 발생. (수익이 하루에 1달러도 안됐지만 크흠)

 

 

애드센스 페이지에 접속했더니 트래픽이 갑자기 증가해서 그런지 광고 크롤러 오류라는게 생겼다. 애드센스 페이지 상단에 느낌표 표식과 함께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떠 있는 게 아닌가.

 

[작업] 버튼을 누르고 들어가보니 신규 콘텐츠 모두에 광고 게재가 제한되었다는 날벼락같은 소식.. ㅠ.ㅠ  (구글 나한테 왜그래..)약 3일간 날마다 애드센스 페이지 접속하며 블로그 글 서칭 하며 이것저것 시도했고 현재 기준 한건 정도 해결이 되었다. 나머지도 순차적으로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아래 내가 처리한 해결 방법을 공유한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너무 당황하지 말자. 확인하고 처리하면 된다!

애드센스 해결해야하는문제

 

우선 해결해야 하는 문제 여부가 중요하다.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있는 경우 정책에 위반되는 내용 등 구글의 정책과 반하는 문제 요소가 포함된 글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글 자체를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편이 낫다.

 

하지만 나처럼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없는 경우라면 단순히 광고 크롤러가 게시글을 긁어가는 데 오류가 발생한 경우이므로 임의로 URL을 다시 한번 크롤링하도록 신청해주면 되는 문제다.  (혹자는 그냥 기다리면 된다고도 하더라.. 하지만 나는 성격이 급하므로 아래 방법으로 해결을 시도했다)

 

방법은 크게 두 가지이다.  1. 애드센스 내에서 크롤러 액세스 신청하기  2. 구글 서치 콘솔에서 URL 등록하기

 

 

1. 크롤러 액세스 신청하기  

애드센스

 

먼저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좌측에 [계정 - 액세스 및 승인 - 크롤러 액세스]로 들어가서 로그인 추가를 누른다. 크롤러가 어떤 이유에서인지 내 블로그(사이트)의 특정 글을 긁어가지 못했는데, 링크, ID와 비밀번호 알려주고 강제로 로그인하게 해주는 거라고 생각하면 쉽다.

 

 

[로그인 추가]를 누르면 아래 창이 생성된다.

 

애드센스 크롤러액세스

위 처럼 넣어주고 로그인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등록 직후에는 <크롤링 안 함>으로 표기되지만 하루 정도 후에 보면 <크롤링>이라고 표기되어있고, 이후에 하루정도 더 지나면 해당 URL은 크롤러 오류에서 해제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2. 구글 서치콘솔에 URL 등록하기

원래 1번만 하면 된다는데, 혹시나 해서 나는 2번도 했다. 구글 서치 콘솔에 로그인하고 내가 발행한 포스트 (문제가 생긴 URL)이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하는 절차다. 서치 콘솔의 크롤러와 애드센스의 크롤러는 서로 다르지만 캐시를 공유한다고 되어있다. 아무래도 서치 콘솔에서 크롤링이 되면 애드센스 크롤러에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생각되었다.

 

 

애드센스

좌측 카테고리에서 URL 검사를 누르면 상단 검색창이 활성화된다. 여기에 문제가 있어보였던 URL을 넣으면 크롤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서치 콘솔에 해당 URL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애드센스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

 

안내 창의 우측 하단에 [색인 생성 요청] 버튼을 누르면 끝. 1~2분 정도 걸린다는 안내창과 함께 색인 요청이 끝난다.

여기까지 했으면 다했다. 조금 힘들겠지만 이삼일 정도 기다려주면 문제가 해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편안한 마음으로 기다리자. 😊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