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영어

3월 12일 토익 정답표

반응형

3월 12일 토익 시험 문항별 정답표이다.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정보라서 거의 맞을 듯하다. 혹시 답을 적어오신 분들은 아래 표로 가채점을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나는 시간 없어서 못 적어왔지만.. ㅎ)

 

토익 정답표 3월 12일
토익 LC 정답표 3월 12일

 

토익 정답표 3월 12일
토익 RC 정답표 3월 12일

 

인생의 숙제 같아서, 어디 딱히 필요한 데가 있는건 아닌데 토익 시험을 봤다. 대학시절 처음 봤을 때가 그러니까 10년 전. 그때나 지금이나 공부 안 하고 본건 마찬가지인데, 당시 거의 20문제 정도를 찍었고 결과는 600점 초반대였다. 그 이후로 토익 점수 없어도 되는 곳으로 도망치듯 취업을 했고 항상 맘속에 숙제처럼 토익이 남아있었다.

(토익 한 번 공부 안해본 취준생이라는...?)

 

얼마 전 산타토익이라는 앱을 알게 되어서 환급이라는 두 글자에 눈이 멀어 홀린 듯 결제를 했고, 하루에 10분~20분 정도씩 공부를 했다.(이것도 공부라고 할 수 있을지는 의문인데..)

 

여하튼, 토익을 보고 온 감상은! 아주 새로운 느낌이었다. 20대 친구들 틈에 섞여있는 감독관 선생님 또래의 수험생의 모습 ㅎㅎ 정말 오랜만에 밟아보는 교정. 교실 특유의 분위기. 칠판에 쓰여있는 급식 메뉴, 교훈, 급훈, 모든 게 다 관찰하는 재미가 있었다.

 

무엇보다 200문제를 한 번에 풀어야 하다 보니, 이렇게 집중에서 뭔가를 하고 있는 나 자신과 상황 자체가 재미있고 뿌듯하게 느껴졌다고 해야 하나. 앞으로도 종종 크고 작은 시험에 도전하면서 인생의 즐거움을 더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참에 영어 공부 다시 제대로 해볼까?

 

아마도 결과는 아마 700점 초반대, 혹은 그 이하를 예상하고 있다. 공부를 안 했으니까 뭐 별도리 없을 듯 😊 그냥 시험을 보고 왔다는 사실에 만족한다. 결과는 10일 뒤에 나온다니까 기다려 봐야겠다.

반응형